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여행정보 2021. 11. 7. 10:43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를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경우 인천공항을 제외한 모든 공항에서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대형 여객선도 다양한 곳에서 운항 중입니다. 제주도 배편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포스팅 시점에서 목포여객선터미널, 해남우수영, 완도여객선터미널, 여수엑스포항, 부산여객선터미널, 녹동여객선터미널이 있습니다. 녹동에서는 성산포항까지 운항하는 배편도 운행중입니다. 기존 운행을 하였던 장흥 제주도 배편이 중단된 이후 녹동 성산포 노선이 새로 생겼고 선라이즈제주가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진도 제주도 배편의 경우 핑크돌핀호가 활발히 운행을 하였으나 현재 중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진도 제주도 배편은 진도벽파항에서 출발을 할 듯 하며 쾌속선으로 운행 될 예정이며 약 2022년정도에 재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 배편 예약은 각 여객선사 홈페이지나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 또는 제주도 배편 예약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를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와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리니 함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다양한 출발지에서의 제주도 배편을 정리한 포스팅이니 함께 읽어보시면 제주도 배편, 제주도 여객선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제주 여객선터미널 운항시간표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찾아가는법 최신

 

제주 연안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주차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녹동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부산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삼천포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상추자도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여수엑스포항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완도여객선터미널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하추자도 신양항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여객선터미널 해남우수영 시간표, 요금 최신

 

제주 녹동 여객선 시간표 최신

 

제주 녹동 여객선 요금표, 할인조건 최신

 

제주 녹동 여객선 차량선적요금표, 할인조건 최신

 

부산 제주 배편 최신.

 

부산 제주 배편 요금 최신.

 

제주 부산 배편 최신.

 

제주 부산 배편 시간표 최신.

 

제주 부산 여객선 시간표 최신.

 

제주 부산 여객선차량운임 최신.

 

제주 목포 배편 시간표 최신.

 

제주 추자도 배편 최신.

 

제주 완도 여객선 시간표 최신.

 

완도 제주도 배편요금 최신.

 

완도 제주도 차량선적비용 최신.

 

레드펄호 제주도 시간표 최신.

 

녹동 제주도 배편 최신.

 

녹동항 제주 배편 최신.

 

녹동 성산포 배편 시간표 최신.

 

성산포 녹동 배편 시간표 최신.

 

장흥 제주도 여객선 최신 현황

 

고흥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고흥 제주 배편 요금 최신.

 

진도 제주 카페리호 최신.

 

진도 제주도 배편 최신.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 최신

 

 

인천 제주도 배편의 경우 포스팅 시점에서의 현황을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2020년 상황

인천 제주도 배편의 경우 대저해운의 오리엔탈펄8호가 운행을 할 예정이었고 대저해운은 포항 울릉도(저동항) 배편을 운행하고 있는 해운사입니다.

 

인천 제주 배편은 세월호(6825톤급)와 오하마나호(6322톤급)가 운항을하고 있었으나 운항선박사인 청해진해운이 2014 5월 면허 취소를 당한 이후 인천 제주 배편 노선이 끊겨 있었습니다. 이후 세월호의 3.6배에 달하는 오리엔탈펄8(24748)의 대저해운이 투입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오리엔탈펄8호는 최대 1500명의 승객과 차량 120대 선적이 가능한 초대형 여객선입니다. 하지만 대저해운의 오리엔탈은 여러사정상 인천 제주 노선을 포기하였습니다.

 

 

2021년 현황

2021 9월부터는 인천 제주 여객선 운항이 재개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인천 제주 항로여객선 사업자 선정을 둘러싼 법적 다툼이 일어나 원래 계획이 차질이 생겼으며 포스팅 시점에서는 법정 문제는 일단 해결이 되었고 운항 재개 준비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인천제주 여객선 사업자 선정에서 탈락한 업체가 제기했던 사업자 선정 무효 확인 소송에 대해 원고 패소 판결을 확정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2019년 인천제주 여객선 신규 사업자로 선정된 하이덱스스토리지 주식회사(이하 하이덱스)는 새로 건조한 27t급 카페리선(여객, 화물겸용선)인 비욘드 트러스트호 인수에 필요한 자금의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인천 제주 여객선은 세월호(6825t) 4배에 달하는 여객선으로 승무원 40명과 최대 810명의 여객을 태우고 200TEU(1TEU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의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포스팅 작성시점 인천 제주 배편 상황

포스팅 시점에서 인천 제주 배편은 5901톤급 화물선 1척만 인천과 제주를 주 3차례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 배는 화물선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인천 제주 여객선은 없습니다. 인천 제주도 화물선은 케이에스헤르메스호이며 인천 제주도 화물선 시간표는 인천에서는 월, , 금 저녁 19:00에 출발하며 제주도에서는 화, , 토 저녁 19:00에 출발을 합니다.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화물선)

선명 선사명 운행구간 출항시간 도착시간 출항일 비 고
케이에스헤르메스1 제양항공해운 인천 -> 제주 19:00 8:00 ,, 화물선
제주 -> 인천 19:00 8:00 ,, 화물선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는 가장 최신정보를 인천여객선터미널과 여객선사에 확인한 후 정리하였습니다만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는 향후 선박사 사정이나 인천여객선터미널 사정에 따라 또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천 제주 배편 시간표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댓글